군포시 청소년 동아리 축제 ‘청춘기록’ 포스터
군포--(뉴스와이어)--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은 오는 19일 군포시 산본 로데오거리 일대에서 ‘2024 군포시 청소년 동아리 축제 - 청춘기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와 군포시가 주최하고,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행사로, △50여개의 청소년동아리 부스마당 △사이언스매직쇼 △13개 공연동아리들의 청소년동아리페스티벌 △이벤트 체험마당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군포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 5곳과 군포소방서가 함께하는 유관기관 체험부스도 운영돼 참가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활동의 정보 및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축제 이벤트 행사로 미래사회 직업을 탐색하는 ‘미래직업챌린지’, 내가 직접 조종해보는 ‘리얼RC카 체험’이 진행돼 군포 지역 청소년들에게 4차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예정이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캘리그라피 퍼포먼스’가 준비돼 있으며, 청소년동아리 페스티벌이 끝난 이후 가수 성영주와 댄스팀 뉴니온의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계획이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 박윤정 관장은 “이번 군포시 청소년 동아리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며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많은 시민들이 축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위 내용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경기도 내 청소년활동 인지도 제고를 위해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에서 제공받아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