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2022 ESG 성과보고서 발간

2023-05-25 09:24 출처: 신한카드

신한카드 2022 ESG 성과보고서 표지

서울--(뉴스와이어)--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지속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및 성과, 관련 데이터가 자세하고 투명하게 공개된 ‘2022 ESG 성과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카드 업계 최초로 2021년에 첫 보고서를 발간했으며 고객, 지역 사회, 투자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ESG 관련 소통 강화를 위해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데이터거버넌스 체계 수립, 친환경 디지털 고도화, 고객 중심 AI 윤리 등 ‘데이터 책임’ △디지털 및 AI 전환, 혁신금융서비스 등 ‘디지털 혁신’ △고객 관점의 서비스 개선, 상품 및 서비스 등 ‘고객 관점의 금융’ 등 ‘고객 중심 디지털을 통해 Only 1 생활·금융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내용과 함께 환경·사회·지배구조와 관련된 상세 내용을 담았다.

또한 이 보고서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검증 기준인 ‘AA1000’(AccountAbility 1000)과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는 물론, ‘SASB’(미국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의 기준 등 ESG 관련 최신 글로벌 스탠다드를 참고해 작성함으로써 내용의 품질과 신뢰성을 높였다.

이번 보고서는 신한카드가 산림청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백두대간 산림생태계 보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복원 대상으로 선정된 식물 중 하나인 금강초롱꽃을 표지로 활용했다는 특징도 있다.

신한카드 2022 ESG 성과보고서는 신한카드 홈페이지 내 회사소개-지속가능금융-ESG 성과보고서에서 열람 가능하며 영문 버전도 조만간 게시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이해관계자들과 ESG 관련 소통 강화를 위해 2021년 업계 최초로 ESG 성과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세 번째 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며,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 방향인 친환경·상생·신뢰를 토대로 앞으로도 다양한 ESG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