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영덕 국제 하이웰니스 체험 페스타 2022, 10월 8일 영덕군서 개막

경북·영덕 국제 하이웰니스 체험 페스타 2022 포스터

영덕--(뉴스와이어)--경북·영덕 국제 하이웰니스 체험 페스타 2022가 10월 8일부터 9일까지 영덕군 창수면 인문힐링센터 여명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영덕문화관광재단 웰니스관광사업단에 따르면 ‘경북·영덕 국제 하이웰니스 체험 페스타 2022’는 한의학과 아유르베다라는 세계의 대표적인 자연 의학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건강 체험 축제다.

이외에도 요가, 명상 등 건강을 위한 다양한 건강 체험과 함께 사찰음식의 대가 정관 스님이 운영하는 사찰음식 시연이 포함된 푸드존과 영덕귀농귀촌협회에서 운영하는 특산물 판매존 등 다채로운 건강 먹거리와 볼거리를 준비 중이다.

특히 이번 경북·영덕 국제 하이웰니스 체험 페스타 2022에는 한국-인도 수교 50주년을 맞이해 인도 수바르띠 대학(Subharti Univ.)의 아유르베다 전문가 그룹이 한국을 방문해 아유르베다 체험 프로그램의 시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의학 분야에서는 대한한의사협회 소속 명의들이 직접 참가하며, 명상 분야에서는 한국명상학회, 사띠인터내셔날, 요가 분야에서는 아유르베다요가아카데미&힐링아트, 한국담마요가협회 등 국내 최고 전문가 집단이 직접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시연할 예정이다.

축제는 10월 8일 인문힐링센터 여명에서 2일간 열린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건강 체험 프로그램 참여 시 소정의 참가비가 발생할 예정이다. 영덕군민에게는 50% 할인이 있으며, 창수면 주민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페스타 개막을 맞이해 “천년고찰 장육사와 함께 경북 웰니스 관광의 중심인 인문힐링센터 여명에서 국내 최초로 한의학과 인도 전통의학 아유르베다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많은 분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태풍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포항 시민에게 위로를 드리고자 체험비 50%의 혜택을 제공하며, 페스타 참여를 통해 심신의 위안을 얻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사전 참가 신청은 인문힐링센터여명 홈페이지와 사무국에서 접수할 수 있다.

경북·영덕 국제 하이웰니스 체험 페스타 운영사무국 개요

경북·영덕 국제 하이웰니스 체험 페스타 운영사무국은 한국과 인도를 대표하는 자연의학 간의 교류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웰니스 콘텐츠를 개발해, 영덕을 중심으로 경북을 대표하는 웰니스 프로그램과 지역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목표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