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이론물리센터 김지헌 팀장, 국가연구개발 관련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국가연구개발 임무의 충실한 수행 및 우수성과 창출 지원 공로 인정받아

2022-04-29 09:00 출처: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김지헌 아태이론물리센터 연구기획팀장

포항--(뉴스와이어)--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소장 방윤규, 이하 센터)는 김지헌 연구기획팀장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국가연구개발 관련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은 2022년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해 우수 성과를 창출하고,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자를 발굴·포상해 과학기술인의 자긍심을 고양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수여된다.

김지헌 행정원은 연구기획팀장으로 재직하며 과학기술진흥기금으로 지원받는 사업 특성을 반영해 기관의 경영 전략 및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지자체 및 R&D 유관 연구기관과의 협력에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과학문화 프로그램 기획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역할 등을 높게 평가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지헌 팀장은 이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에 대해 “앞으로도 아태이론물리센터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루도록 노력하고, 코로나19 등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기초과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정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현재 센터는 회원국 및 협정기관과의 글로벌 연구 협력 확대, 지자체 및 지역기관과의 프로그램 협력·운영으로 지방 지역을 넘어, 아태 지역 대표 연구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개요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는 국내 최초이자 한국의 유일한 국제이론물리연구소로서 1996년 설립 이후 이론물리학 및 학제 간 첨단 연구, 젊은 과학자 연수, 대중과의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으며 17개 회원국을 비롯한 그 외 지역의 이론물리학자들과의 국제협력 증진을 통해 아태 지역 과학자들의 연구 경쟁력 향상 및 세계적 수준의 차세대 과학 리더 양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 회원국은 호주, 중국,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라오스, 몽골, 인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캐나다, 키르키스스탄 17개국이다.

웹사이트: http://www.apctp.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