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뉴스와이어)--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Hyatt Hotel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H)은 자사가 KKR 및 KSL 캐피털 파트너스(KSL Capital Partners, LLC)의 계열사들에서 선도적인 럭셔리 리조트 관리 서비스, 여행 및 호스피탈리티 그룹인 애플레저그룹(Apple Leisure Group, ALG)을 27억달러 현금으로 인수하기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이 거래 건은 통상적인 거래 완료 조건이 부합될 경우 2021년 4분기 안에 완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ALG의 리조트 브랜드 관리 플랫폼인 AMResorts®는 잘 알려진 브랜드 시크릿스(Secrets®) 리조트 앤드 스파, 드림스(Dreams®) 리조트 앤드 스파, 브레스리스(Breathless®) 리조트 앤드 스파, 조이트리(Zoëtry®) 웰니스 앤드 스파 리조트뿐만 아니라 유럽 레저 목적지로 확대하며 빠른 성장을 거두고 있는 알루아(Alua®) 호텔 앤드 리조트 브랜드 등 AMRTM 컬렉션 브랜드 포트폴리오 아래에서 럭셔리 올 인클루시브 리조트 포트폴리오에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수에는 ALG의 멤버십 서비스인 언리미티드 베케이션 클럽(Unlimited Vacation Club®), 여행 유통 사업인 ALG Vacations®와 목적지 관리 서비스 및 여행 기술 자산 등도 포함돼 있다. 이 거래가 완료된 뒤에도 ALG의 사업은 현재 ALG의 CEO인 알레한드로 레이날(Alejandro Reynal)과 현 ALG 리더십팀이 계속 이끌 예정이다. 한편 레이날은 하얏트 경영진의 일원이 돼 하얏트 CEO인 마크 호플라마지안(Mark Hoplamazian)에게 직접 보고를 하는 위치를 점하게 된다.
하얏트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 마크 호플라마지안은 “물적 자산이 많지 않은 애플레저그룹 인수를 통해 그동안 탐내왔던 독립 리조트 관리 플랫폼을 하얏트 패밀리의 일부로 받아들이게 된 데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ALG의 자산을 인수해 하얏트의 글로벌 리조트 자산 규모는 즉각적으로 두 배로 늘게 된다. ALG의 럭셔리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올 인클루시브 부문 내 리더십, 대규모 신규 리조트 파이프라인은 유럽을 포함한 기존 및 신규 시장에서 우리 회사의 사업 범위를 확장하고 업계를 앞서가는 순 객실 수 성장 추세를 더 가속할 것으로 기대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 가치 창출형 인수와 자산 매각 예정 액수 20억달러 증가가 결합해 우리 회사의 수익 프로필을 변화할 것이며 하얏트는 2024년 말까지 수익의 80%를 수수료 수입으로 충당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점”이라고 말했다.
ALG의 호텔 포트폴리오는 10개국에서 운영되는 3만3000개가 넘는 객실들로 구성돼 있다. 이 포트폴리오는 2007년 9개 리조트에서 2021년 말까지 약 100개에 달하는 자산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이미 완결된 24개 거래 건과 개발하고 있는 여러 호텔도 포함하고 있다. ALG의 언리미티드 베케이션 클럽은 가입자가 AMRTM 컬렉션 산하 호텔에서 요금 우대나 기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독점적인 여행 클럽이다. 현재 11만명에 달하는 회원들을 보유한 언리미티드 베케이션 클럽 멤버십은 5년에 걸쳐 연평균 18%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애플레저그룹 CEO 알레한드로 레이날은 “하얏트의 깊은 전문성과 글로벌 브랜드 영향력을 ALG의 강력한 리조트 브랜드, 운영 역량, 확고한 개발 계획과 결합해 우리의 차별적 위상을 높이고 럭셔리 레저 여행 분야의 리더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ALG의 모든 직원을 대신해 지금의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준 KKR 및 KSL의 파트너들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우리 팀이 하얏트 가족의 일부가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업계가 확장되고 전 세계의 더 많은 여행자에게 동급 최고 수준의 레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앞으로 견조한 성장 여정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KR의 파트너인 크리스 해링턴(Chris Harrington)과 KSL 캐피털 파트너스의 파트너 리치 와이스만(Rich Weissman)은 “오늘은 애플레저그룹의 탁월한 팀이 성장과 회복력, 세계적 수준의 레저 경험에의 헌신과 관련해 중대한 이정표를 기록하는 날이 될 것이다. ALG가 하얏트의 일원이 되는 것보다 회사의 성장 궤도를 유지하는 데 더 나은 곳은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전략적 근거
· 럭셔리 및 리조트 여행 분야에서의 사업 확장: 이번 인수로 럭셔리 레저 여행 분야에서 하얏트의 입지가 확대되고 거래 완결 즉시부터 100개에 달하는 호텔과 유럽 및 남·북미주 지역에서 체결된 24건의 거래 파이프라인이 포트폴리오에 추가된다. 거래가 완료되면 하얏트는 세계 최대 규모의 럭셔리 올 인클루시브 리조트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글로벌 리조트 규모를 두 배로 늘리며, 멕시코와 카리브해 지역에서 규모가 가장 큰 럭셔리 호텔 운영 업체가 될 것이며, 유럽에서 시장 점유율을 60%나 높일 수 있게 된다. 이번 인수로 하얏트의 브랜드 입지는 11개의 새로운 유럽 시장으로 확장돼 레저 여행의 글로벌 성장에서 매우 중요한 지역인 유럽에서 하얏트의 성장 잠재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 성장을 위한 플랫폼 확대: ALG의 강력한 개발자 및 소유주 기반은 주요 지역에 걸쳐 헌신적인 파트너와 하얏트와의 관계를 더 확장할 것으로 보인다. 하얏트의 글로벌 개발자 네트워크와 운영 전문성은 ALG 브랜드의 성장을 더욱 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얏트는 ALG가 호텔을 보유하지 않는 지역들로 ALG의 현재 파이프라인을 넘어 확장하기 위해 결합된 팀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다.
· 소유주 혜택: ALG 소유의 유통 플랫폼에 대한 액세스와 레저 여행에 대한 회사의 광범위한 경험은 하얏트의 기존 리조트들에 상당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AMRTM 컬렉션 자산의 소유주들은 훨씬 더 광범위한 브랜드 컬렉션으로 액세스를 늘릴 수 있고 하얏트의 글로벌 유통, 판매, 마케팅 지원도 받을 수 있게 된다.
· 고객 위한 선택 여지 증가 및 경험 개선: ALG와 하얏트의 자원 결합은 합병된 회사의 고액 고객들과 고객 바탕의 이익을 위해 더 넓은 선택 여지를 제공하고 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 ALG의 독점적인 멤버십 서비스인 언리미티드 베케이션 클럽은 휴가가 아닌 다양한 숙박 목적으로 여행을 하는 11명이 넘는 매우 열정적인 여행자를 하얏트에 끌어들일 것이다. 이 거래가 완료되면 하얏트는 하얏트 월드(World of Hyatt)와 언리미티드 베케이션 클럽이 회원 기반에 부가가치와 독특한 로열티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호텔 소유주들에게도 혜택을 제공할 방법을 결정할 예정이다.
· 다음 회사들을 통해 더 나은 엔드투엔드 레저 여행 상품을 제공:
o ALG Vacations®는 멕시코와 카리브해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북미주 최대 패키지 여행 제공 업체이자 레저 여행 유통 플랫폼이다.
o 멕시코 및 카리브해 지역의 선도적인 목적지 서비스 관리 회사인 앰스타(Amstar)와 하와이에 초점을 둔 유사한 회사 월드스타(Worldstar) 등
o 독특한 레저 여행 기술 플랫폼인 트라이셉트 솔루션스(Trisept Solutions®).
· 자산 경량화 전략의 가속: ALG의 물적 자산이 많지 않은 사업을 인수할 경우 하얏트가 수수료로 창출할 매출 및 수익 비율이 크게 증가할 수 있다. 이에 더해 하얏트는 2021년에 15억달러에 달하는 호텔 자산을 매각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해 2017년 자산 매각 전략이 발표된 이래 총 30억달러 이상의 수익을 실현할 것으로 예상하며 EBITDA는 하얏트의 원래 추정치인 13배에서 15배 사이를 크게 넘어서서 17배까지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하얏트는 또한 2024년 말까지 호텔 자산 매각 수익금으로 20억달러를 더 올린다는 계획을 세웠다.
자금 조달
거래 완결 시점에서 하얏트는 보유 현금 10억달러와 신규 부채 융자를 결합해 구매 대금의 80% 이상을 조달하고 나머지는 자기 자본 조달로 약 5억달러를 끌어들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하얏트는 JP 모건에서 17억달러의 자금 조달 약속을 받기도 했다. 20억달러에 달하는 자산 매각 프로그램에서 둬들이는 현금 수익은 인수 자금 조달을 위해 발생한 부채를 포함한 부채 상환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얏트는 투자 등급 프로필을 유지하고 합병 거래 뒤에도 계속해서 대차대조표를 신중하게 관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투자자 프레젠테이션, 콘퍼런스 콜, 웹캐스트
하얏트는 거래에 대한 논의를 위해 2021년 8월 16일 오전 7시 30분(미 중부시간 기준)에 콘퍼런스 콜 및 웹캐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해관련자들은 콘퍼런스 콜의 동시 중계 웹캐스트를 들을 수 있으며, 이는 회사 웹사이트 investors.hyatt.com 에 접속하면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또 예정된 개시 시간 15분 전에 콘퍼런스 ID# 1771444를 사용해 833-238-7946(미국 내 수신자 부담) 또는 647-689-4468(국제 수신자 부담)로 전화를 걸어 실시간 콘퍼런스 콜에 참여할 수 있다. 웹캐스트 아카이브는 회사 웹사이트에서 90일 동안 열람할 수 있다.
자문 회사
이 거래와 관련해 BDT 앤드 컴퍼니(BDT & Company, LLC)와 JP 모건은 하얏트의 재무 자문 역할을, 라탐 앤드 왓킨스(Latham & Watkins LLP)는 법률 자문 역할을 맡았다. 한편 PJT 파트너스(PJT Partners)는 ALG의 재무 자문역을, 심슨대처앤드바틀렛(Simpson Thacher& Bartlett LLP)는 법률 자문역을 맡았다. 도이치뱅크 시큐리티스(Deutsche Bank Securities Inc.)는 KKR 및 KSL 캐피털 파트너스의 재무 자문역을 역임했다.
이 보도자료에서 ‘하얏트’라는 용어는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이나 그 계열사를 지칭하기 위해 편의에 따라 사용됐다.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 개요
시카고에 본사를 둔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은 20개의 고급 브랜드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회사다. 2021년 6월 30일 기준 회사의 포트폴리오에는 6개 대륙 68개국에 걸쳐 1000개가 넘는 호텔 및 올 인클루시브 자산이 포함돼 있다. 고객들이 최고의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다는 회사의 목적은 비즈니스 의사결정과 성장 전략에 영향을 미치고, 최고의 직원들을 채용, 유지하고 고객들과 관계를 구축하며 주주들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는 데 이바지한다. 회사의 자회사로는 Park Hyatt®, Miraval®, Grand Hyatt®, Alila®, Andaz®, The Unbound Collection by Hyatt®, Destination by HyattTM, Hyatt Regency®, Hyatt®, Hyatt ZivaTM, Hyatt ZilaraTM, Thompson Hotels®, Hyatt Centric®, Caption by Hyatt, JdV by HyattTM, Hyatt House®, Hyatt Place®, tommieTM, UrCove, Hyatt Residence Club® 등이 있다. 이들은 호텔, 리조트, 브랜드 레지던스, 베케이션 소유 자산에 대해 운영, 관리, 프랜차이즈, 소유, 리스, 개발, 라이선스, 서비스 제공 등을 하고 있으며 회원들에게 차별화한 혜택과 독점적 경험을 제공하는 World of Hyatt® 로열티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www.hyatt.com 을 참조.
애플레저그룹 개요
애플레저그룹(Apple Leisure Group®, ALG)은 전 세계 여행자들과 목적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북미주 최고의 리조트 브랜드 관리, 여행·호스피탈리티 그룹이다. ALG는 자사 계열사 그룹을 통해 다음과 같은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전략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여행자들에게 탁월한 가치를 꾸준히 제공하고 리조트 소유주 및 파트너 업체들에 높은 성과를 보장한다. 시크릿스(Secrets®) 리조트 앤드 스파, 드림스(Dreams®) 리조트 앤드 스파, 브레스리스(Breathless®) 리조트 앤드 스파, 조이트리(Zoëtry®) 웰니스 앤드 스파 리조트, 알루아(Alua®) 호텔 앤드 리조트, 선스케이프(Sunscape®) 리조트 앤드 스파, 나우(Now®) 리조트 앤드 스파 등 수상 경력에 빛나는 5성 및 4성급 럭셔리 브랜드를 포함한 AMRTM 컬렉션하의 리조트 및 호텔 브랜드에 대한 영업, 마케팅, 브랜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AMResort LP 또는 관련 계열사; 애플 베케이션(Apple Vacations®), 펀제트 베케이션(Funjet Vacations®), 트래블 임프레션(Travel Impressions®), 치프 카리비언닷컴(CheapCaribbean.com®), 비치바운드(BeachBound®), 블루스카이투어(Blue Sky Tours®), 사우스웨스트 베케이션(Southwest Vacations®), 유나이티드 베케이션(United Vacations®) 등 잘 알려진 브랜드를 포함하는 멕시코와 카리브해 여행을 위한 미국 내 최대의 휴가 패키지 및 전세 항공편 판매 회사 가운데 하나에 속하는 ALG Vacations®; 독점적인 멤버십 프로그램 언리미티드 베케이션 클럽; 앰스타 DMC가 제공하는 동급 최고의 목적지 관리 서비스; 8만8000여 여행사들을 주요 여행 공급 회사들과 연결하는 혁신적인 기술 솔루션 제공업체 트라이셉트 솔루션스(Trisept Solutions®).
애플레저그룹이 제공하는 혜택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길 원한다면 www.appleleisuregroup.com 을 방문하면 된다.
미래예측진술
역사적 사실이 아닌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은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서 설명하는 의미 내에서의 미래예측진술을 말한다. 이러한 진술은 애플레저그룹에 대한 회사의 인수 제안과 관련해 인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재무적, 운영상의 이익, 인수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게스트 및 소유주의 이점, 애플레저그룹에 대한 재무 결과 예상, 미래 자산 처분의 금액과 시기, 그러한 자산 처분의 판매 배수 예상, 회사의 유동성 프로필, 미래에 개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호텔 자산의 수, 글로벌 럭셔리 여행의 예상 성장치, 회사의 시스템 전체에 걸친 레저 객실 매출 구성, 합병된 회사의 미래 수수료를 통한 수익 예상 금액, 하얏트 월드 로열티 프로그램 및 애플레저그룹의 멤버십 프로그램의 예상 혜택 및 부가가치, 애플레저그룹의 인수 제안에 대한 예상 자금조달원, 인수와 관련해 발생할 부채가 회사의 투자 등급 지위에 미칠 영향, 인수를 완료하는 예상 시점, 회사의 계획, 전략, 예상, 재무 성과, 예측, 자금조달 제안, 전망, 미래 사건 등을 포함하며 예측하기 매우 어려운 알려진 위험성과 알려지지 않은 위험성도 수반한다. 따라서 회사의 실제 결과와 실적, 성과는 이 미래예측진술에서 명시하거나 암시하는 것과는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어떤 경우는 ‘그럴지도 모른다’, ‘그럴 수 있다’, ‘기대한다’, ‘의도한다’, ‘시도한다’, ‘예상한다’, ‘믿는다’, ‘추정한다’, ‘예측한다’, ‘잠재력이 있다’, ‘계속한다’, ‘그럴 것 같다’, ‘그럴 것이다’와 그와 유사하거나 그러한 표현의 부정적 표현 등이 들어간 문장을 미래예측진술이라고 식별할 수 있다. 그러한 미래예측진술은 회사와 회사 경영진이 반드시 합당하다고 간주하는 것이지만 본질적으로는 불확실성이 높은 추정치와 가정에 근거한다. 실제 결과가 현재 기대와 크게 달라질 수 있는 요인에는 무엇보다도 애플레저그룹에 대한 인수 제안을 완결할 수 있는지와 제안된 거래의 종료 시점과 관련된 위험성이 포함되며 그 외에도 회사가 애플레저그룹의 직원들과 사업을 회사 조직으로 성공적으로 통합할 수 있을지 여부, 애플레저그룹에 대한 제안된 인수를 신속하게 또는 예상하는 기간 내에 완결하고 기대한 대로 그 혜택과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지 여부, 생각하고 있는 자금 조달을 유리한 조건으로 또는 그 자체를 성공할 수 있을지 여부와 관련된 위험성, 럭셔리 및 올 인클루시브 숙박 부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리스크, 코로나19 팬데믹의 기간과 팬데믹 이후 경기회복의 속도, 코로나19 변형의 재발 여부, 여행 수요, 그룹 비즈니스, 소비자 신뢰 수준 등 코로나19 팬데믹의 장단기 효과, 코로나19 팬데믹과 코로나19 변형의 재발과 관련된 영향, 그 기간과 심각한 정도가 실업률과 소비자 재량적 지출에 미치는 영향을 포함한 정부·기업·개인들이 대응의 형태로 취하는 행동이 글로벌 및 지역 경제, 여행 제재나 금지 조치, 경제활동에 미치는 영향, 코로나19 백신의 광범위한 배포와 그러한 백신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수용성과 관련된 불확실성, 제3자 소유주, 프랜차이즈, 호스피탈리티 벤처 파트너들이 코로나19 팬데믹과 그 변형의 영향을 성공적으로 극복할 수 있을지 여부,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있을 수 있는 일반 경제적 불확실성과 글로벌 경제 상황의 악화나 낮은 경제성장의 가능성, 불황이 있고 난 뒤 경기회복의 속도에 대한 불확실성, 전반적인 소비자 신뢰에 더해 기업, 레저, 올 인클루시브 부문에서의 지출 수준에 대한 불확실성, 객실 이용률 및 일일 평균 이용률의 하락과 향후 예약과 관련된 낮은 예측 가능성, 핵심 인력의 이탈, 정치·소요·무역정책의 변경 등 국내외 정치적·지정학적 위험성, 미래 테러 공격 등 여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적대적 상황이나 그와 관련된 대중적 공포심 발생의 가능성, 여행 관련 사고, 지진·쓰나미·회오리바람·허리케인·홍수·산불·기름 유출·핵발전소 사고·코로나19와 같은 팬데믹 또는 다른 전염병의 발생이나 그런 사태의 발생에 대한 두려움의 파급, 제3자 소유주들에게 유리한 성능 테스트 또는 보증을 제공하는 호텔에서 일정 수준의 영업이익을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지 여부, 호텔 개보수 및 재개발의 영향, 환매 활동, 배당금 지급의 축소·취소·중단 등을 포함한 자사의 자본 배분 계획,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 배당금 지급 등과 관련된 위험성, 부동산 및 호스피탈리티 사업의 계절적 및 경기 순환적 특성, 인터넷 여행사를 통하는 등 유통 시스템의 변화, 고객들의 취향과 선호가 달라지는 경우, 노조와의 관계나 노동법의 변경, 제3자 소유주, 프랜차이즈, 호스피탈리티 벤처 파트너들과의 관계와 그들의 재무 상태와 관련된 위험성, 제3자 소유주, 프랜차이즈, 개발 파트너가 현재의 운영 자금을 조달하거나 성장 계획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자본을 조달할 수 없을 가능성, 잠재적인 인수 및 자산 처분, 새로운 브랜드 개념의 도입과 관련된 위험성, 인수 및 자산 처분의 시기와 완료된 인수 건을 기존에 운영하는 조직과 성공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지 여부, 제안된 거래 건을 성공적으로 완결하지 못할 위험성(완결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거나 관련 승인을 얻지 못하는 경우를 포함), 관리 및 프랜차이즈 사업을 확장하는 동시에 목표 기간 및 예상 가격대 내에서 부동산 자산 기반을 축소하기 위한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할 수 있을지 여부, 회사가 보유한 부동산 자산 가격의 하락 가능성, 관리 또는 프랜차이즈 계약의 예상치 않은 종료, 연방·주·지방·외국 세법의 변경, 금리 및 운영 비용의 상승, 환율 변동이나 통화 구조조정, 새로운 브랜드나 혁신에 대한 수용성 부족, 자본시장의 일반적인 변동성과 그러한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코로나19 팬데믹, 업계 통폐합, 회사가 사업을 영위하는 시장에서의 결과를 포함해 우리가 속한 산업의 경쟁환경 변화, 하얏트 월드 로열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능력, 사이버 사고 및 정보기술 장애, 법적 또는 행정적 소송의 결과, 자사의 프랜차이즈 사업과 관련된 규정 또는 법률 위반 등을 포함한다. 그 외의 리스크에 대해서는 10-K 양식상의 연례보고서와 10-Q 양식상의 분기보고서(이들은 모두 SEC를 통해 열람 가능)를 포함한 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언급돼 있다. 이들 보도자료는 자료 작성 자 현재에만 유효하며 이에 근거한 미래예측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를 촉구한다. 회사는 법적으로 의무화되지 않는 한 실제 결과,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가정의 변경 또는 미래예측진술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요인의 변경을 반영해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거나 일체 책임을 지지 않는다. 한 가지 이상의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하는 경우 해당 진술이나 다른 미래예측진술과 관련해 추가 업데이트를 할 것이라는 추론을 해서는 안 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815005011/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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