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윔레인과 엘라스틱,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고객이 현대의 위협을 해결하고 사이버 보안 정책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

2021-05-14 16:50 출처: swimlane

덴버/마운틴 뷰,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14일 -- 보안 자동화 플랫폼 공급 업계를 선도하는 스윔레인(Swimlane)과 엘라스틱(Elastic)(뉴욕증권거래소: ESTC)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엘라스틱은 검색 시스템 엘라스틱서치(Elasticsearch)와 엘라스틱 스택(Elastic Stack)을 개발한 업체다. 양 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보안팀이 보안 프로세스의 사일로(silo)를 해결하고, 전력을 배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기존 제품 통합 및 신기능 개발 역량이 강화돼 보안 팀들이 좀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조직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확장 및 자동화 역량 통합

확장 및 자동화 역량 통합에 힘입어 보안 운영팀의 문맥 수집 업무 관련 마찰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시간 절약으로 이어져 선별(triage) 경고를 신속하게 분석하고, 위협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스윔레인과 엘라스틱은 제품 경험을 다음과 같이 강화할 계획이다.

· 보안 운영 센터를 넘어 ITOps, DevOps, 클라우드 등을 아우르도록 프레임워크 확장
· 이용 사례 지원을 확대해 체류 시간(dwell time), 평균 대응 시간(MTTR), 오탐율(FFR) 등 주요 매트릭스 개선 뒷받침
· 대규모 통합 생태계의 실시간 인리치먼트(enrichment) 등 다양한 보안 데이터에 자동화 접목
· 규제 준수 및 감사 기능을 개선해 의사 결정과 기록 관리 뒷받침

탄탄한 토대 구축

스윔레인은 엘라스틱 스택으로 탄탄한 통합을 오랫동안 제공해 왔다. 이를 통해 보안 팀들은 사건 대응과 지능형 위협 관리, 위협 헌팅(hunting)을 최적화했다. 앞으로 SOC 팀들은 엘라스틱 시큐리티(Elastic Security)와의 새로운 통합에 힘입어 엘라스틱 시큐리티의 ‘케이스·타임라인’ 기능을 통해 업무를 수행할 때 한층 강화한 선별 경고, 케이스 관리, 사건 조사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보안 사건 및 텔레메트리(telemetry)를 기반으로 SIEM 분석 관리를 자동화할 수 있다.

데이터 소스(보안 데이터, 관찰성 데이터, 사물인터넷 데이터 등) 전반에 걸친 검색 역량에 엘라스틱의 대규모 확장형 접근법이 제공하는 넓은 가시성이 결합한 만큼 고객들이 기존의 보안 투자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보안 투명성의 중요성

스윔레인과 엘락스틱은 개방형 보안 접근법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공유하고 있다.

스윔레인은 클라우드 시대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보안 툴을 구비한 포괄적인 통합 세트를 제공한다. 사용자와 보안 전문가들로 구성된 다채로운 커뮤니티가 통합 세트를 지원한다. 이들 사용자와 보안 전문가들은 플레이북 개발 및 사건 대응과 관련해 최상의 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엘라스틱은 엘락스틱 스택을 이용해 통합 용이성을 높이고 기능성을 발전시키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엘라스틱 코드는 여러 퍼블릭 리포지토리(repository)에서 찾아볼 수 있다. 엘라스틱은 개방형 개발 프로세스와 투명하고 직접적인 커뮤니티 교류에 힘을 쏟고 있다.

스윔레인 통합(https://bit.ly/3uODRI2)과 엘라스틱 통합(https://bit.ly/3hqgJvS)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사말

· 코디 코넬(Cody Cornell) 스윔레인 공동 설립자 겸 최고전략책임자는 “스윔레인 플랫폼과 엘라스틱 솔루션은 현대의 위협을 해결하고 전반적인 사이버보안 정책을 개선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가시성과 행동 가능성을 보안 팀에게 선사할 것”이라며 “해당 기술은 보안 팀들이 책임져야 할 부분으로 그 책임이 앞으로도 막중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애그리게이트(aggregate), 검색, 보안 텔레메트리 역량은 보안 팀의 성공을 좌우하는 핵심 요인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네이트 픽(Nate Fick) 엘라스틱 시큐리티부 총괄은 “스윔레인은 엘라스틱 생태계에서 중요한 요소”라며 “고객에게 최상의 통합 제품 경험을 선사하고자 엘라스틱 시큐리티와 스윔레인의 파트너십 강화에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윔레인(Swimlane) 개요

스윔레인(Swimlane)은 성장 시장인 보안 오케스트레이션·자동화·대응(SOAR) 솔루션 분야의 선봉에 서 있으며 확장이 가능하고 유연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 경고 피로(alert fatigue), 벤더 확산, 만성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됐다. 스윔레인 솔루션은 경고의 우선 순위화, 도구 오케스트레이션, 위협 수정 자동화 등을 포함해 기업의 모든 보안 운영(SecOps) 요구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조직 전체의 성과 개선에 이바지한다. 스윔레인은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북미, 중미, 유럽, 중동, 호주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Swimlan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엘라스틱 개요

엘라스틱은 자유·개방 유산을 바탕으로 하는 검색 기업이다. 누구나 엘라스틱 제품과 솔루션을 이용해 신속하고 매끄럽게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 엘라스틱은 엔터프라이즈 검색, 관찰성, 보안용 솔루션 3가지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들은 어디서든 배치가 가능한 하나의 기술 스택을 활용한다. 엘라스틱은 문서 확인부터 인프라 감시, 위협 헌팅에 이르기까지 데이터를 규모에 맞춰 즉각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스코(Cisco), 이베이(eBay),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메이오 클리닉(The Mayo Clinic), 나사(NASA), 뉴욕타임스(The New York Times), 위키피디아(Wikipedia), 버라이즌(Verizon) 등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엘라스틱을 통해 업무에 꼭 필요한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2012년에 설립된 엘라스틱은 전 세계 엘라스틱인들과 함께 하는 검색 시스템 기업으로 뉴욕증권거래소(종목명: ESTC)에 상장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elastic.co)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1300583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swimlane.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