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개인사업자 오픈뱅킹 서비스 시행

2021-05-14 16:32 출처: KB국민은행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14일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4일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오픈뱅킹 서비스는 KB스타기업뱅킹, KB기업인터넷뱅킹에서 다른 금융사의 계좌조회·출금·이체 등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다른 금융사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계좌를 함께 관리할 수 있어 기업 자금관리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오픈뱅킹 이용 고객은 모든 이체 거래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현재까지 개인사업자는 각 금융사에 흩어져 있는 자금을 모으기 위해 개별사의 인터넷 뱅킹에 매번 접속해야 했다. 하지만 앞으로는 오픈뱅킹을 통해 KB스타기업뱅킹, KB기업인터넷뱅킹에서 한 번에 다른 금융계좌 정보를 조회하고 잔액 모으기 기능을 이용해 자금 집금을 할 수 있다. 또한 잔액 모으기 예약 거래를 통해 매월·매주·매일 중 고객이 지정한 주기별로 자동 집금할 수 있어 기업 자금관리에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개인사업자 오픈뱅킹 서비스 시행이 오픈 API를 활용한 전 금융기관 통합자금관리 서비스를 실현하고 선도적인 기업 디지털 플랫폼 기반을 본격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해서 혁신적인 기업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7월 13일까지 개인사업자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용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GS SHOP 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