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지금이 파도 탈 타이밍 ‘2025 해양수산 창업콘테스트’ 모집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창업 콘테스트
누구나 참여 가능… 일반부, 학생부, 사업부 공모
5월 20일(화)부터 6월 30일(월)까지 접수

2025-05-20 13:00 출처: 해양수산부

‘2025 해양수산 창업콘테스트’ 포스터

세종--(뉴스와이어)--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5월 20일부터 6월 30일까지 ‘2025년 해양수산 창업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해양수산 분야의 유망 아이템을 발굴하고, 예비 창업자 및 창업 초기 기업에게 실질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부문은 △사업화 부문과 △아이디어 일반 및 학생 부문이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예선은 오는 7월 진행되며, 이를 통해 최대 34개 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에게는 사전 멘토링과 창업캠프 등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이후 본선에서 특별상 수상팀 6팀을 선정하고, 결선 진출팀 11팀을 가린다. 최종 결선은 9월에 개최되며, 이를 통해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수상팀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6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상(5점), 특별상(6점) 등 총 17점의 상장과 함께 총상금 4700만원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센터 프로그램 신청 시 가점, 대출 보증, 해양·수산 모태펀드 IR 연계 등 다양한 후속 지원이 제공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수협중앙회, 한국해운협회, IBK기업은행이 후원하며, 각각의 명의로 특별상(수협중앙회장상, 한국해운협회장상, IBK기업은행장상)을 수여하고, 총 1200만원의 상금을 별도 지원한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역대 수상기업들의 투자 유치 성과도 두드러지고 있다. 지난해 사업화 부문 대상 수상기업인 ‘에이브노틱스’는 2023년 창업 이후 5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기업가치를 약 3배 성장시켰다. 같은 해 최우수상을 받은 ‘비엠코스’는 전년 대비 매출 80% 증가, 신규 고용 150% 확대, 13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참가 신청은 해양수산 창업콘테스트 공식 홈페이지(http://seastartup.kr)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해양수산부 소개

해양수산부는 대한민국 해양의 개발·이용·보존 정책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으로, 국민에게 힘이 되는 바다, 경제에 기여하는 해양수산을 목표로 설립됐다. 해양수산 발전을 통한 민생 안정, 역동 경제, 균형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f.g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