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모빌리티 애프터마켓 사업부, 기습 한파 대비 설 연휴 장거리 안전 운행 위한 차량 관리법 제안

예측 불가한 날씨, 기습 한파 대비 설 연휴 장거리 운행 전 안전 운행 위해 와이퍼, 에어컨/히터 필터, 배터리 필수 점검 필요
겨울철 장기간 주행하지 않은 차량, 주행 중 차량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어 카센터 방문 후 점검 필요
와이퍼 6개월마다 점검 및 교체, 겨울철 와이퍼 상태 수시 점검 필요
에어컨/히터 필터 1년에 한 번 점검, 겨울철 차량 실내 히터 적정 온도 유지 및 환기 필요
배터리 2~3년 주기로 점검, 겨울철 낮은 온도로 배터리 능력 저하 및 히터/열선 시트 사용 등으로 배터리 사용량 증가, 장거리 운행 전 사전 점검 필수
2/6(목)까지 홈플러스에서 보쉬 와이퍼 40% 할인 혜택

보쉬 설 연휴 장거리 안전 운행 위한 차량 관리법 제안

용인--(뉴스와이어)--보쉬 모빌리티 애프터마켓 사업부가 페이스북 채널(https://www.facebook.com/boschaa.kr)과 인스타그램 채널(https://instagram.com/boschautoparts_kr)을 통해 유난히 기습 한파와 폭설이 잦은 올겨울, 설 연휴 장거리 안전 운행을 위한 차량 관리법을 제안한다.

또한 장거리 안전 운행에 필수 자동차용품인 와이퍼 구매 고객을 위해 1월 16일(목)부터 2월 6일(목)까지 3주 동안 홈플러스에서 보쉬 와이퍼 제품을 40% 특별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홈플러스 구매 가능 매장 정보는 보쉬 와이퍼 브랜드 홈페이지(https://boschwipe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쉬카서비스(BCS) 자동차 정비 전문가들은 올해처럼 날씨 예측이 불가능하고 한파와 폭설이 잦은 겨울철에는 설 연휴 장거리 여행 전에 안전 운행을 위해 와이퍼, 에어컨/히터 필터, 배터리 필수 점검 및 교체만으로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도 예외 없이 정기적인 점검 및 교체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한파나 폭설로 인해 차량을 오랜 기간 주행하지 않은 차량은 자칫 주행 중에 차량 고장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장거리 운행 전에 가까운 카센터에 방문해서 전체적인 점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와이퍼 6개월마다 점검 및 교체, 겨울철 와이퍼 상태 수시 점검 필요

겨울철 눈이 많이 내리면 눈 무게로 와이퍼 변형을 줄 수 있으므로 지하 주차장에 주차하거나 운전 전에 와이퍼의 눈을 다 치우고 운전을 하는 것이 좋다. 와이퍼를 이용해서 앞 유리 눈을 치우려고 하는 것은 앞 유리 및 와이퍼를 손상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설 연휴 및 장거리 여행을 대비해 와이퍼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블레이드 상태의 변형이 없는지 점검해 원활한 시야와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와이퍼는 6개월마다 정기 점검 후 6개월~1년 사이에 한 번씩 교체해 주는 것이 가장 좋으며 와이퍼가 잘 닦이지 않고 줄무늬가 생기는 경우, 와이퍼 고무의 굳어짐(경화) 현상이 생기는 경우, 와이퍼가 간헐적으로 닦이는 경우, 반드시 교체해야 한다.

보쉬 와이퍼는 일반 와이퍼, 하이브리드 와이퍼, 플랫 와이퍼로 구성돼 있고 보쉬의 플랫 와이퍼는 세계적인 주요 유럽 명차의 OE 제품으로 장착되고 있다. 국산차 전용 보쉬 스마트핏 하이브리드 와이퍼는 135년의 보쉬 와이퍼 기술의 노하우와 고성능 특수 고무를 적용해 각종 오염 물질로부터 와이퍼 고무를 보호하고 고무의 마찰력을 감소시켜 소음을 최소화함으로써 사계절 내내 최상의 가시성을 제공한다.

에어컨/히터 필터 1년에 한번 점검, 겨울철 차량 실내 히터 적정 온도 유지 및 환기 필요

겨울철에 차량 내 히터 온도를 너무 높게 올려놓지 말고 적정 온도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1시간 내외로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 실내 공기 질을 높여주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차량 내 에어컨/히터 필터를 점검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보쉬카서비스(BCS) 자동차 정비 전문가들은 일반 에어컨/히터 필터는 평균 1년 또는 1만~1만5000km 운행 후 에어컨/히터 필터를 점검 및 교체하는 것이 좋으며 초고효율 에어컨/히터 필터를 선택할 때는 공신력 있는 인증 기준에 따른 성능 확인이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특히 겨울철에 알레르기 반응이 비정상으로 증가하는 경우, 창문이 뿌옇거나 외부로부터 습하고 불쾌한 냄새가 들어올 때는 교체 주기에 관계없이 바로 에어컨/히터 필터를 교체해야 한다.

보쉬의 에어컨/히터 필터 대표 제품인 보쉬 고효율 PM2.5 활성탄 에어컨/히터 필터는 차량 실내로 들어오는 공기 내 불순물을 탁월하게 여과해 탑승자의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준다.

배터리 2~3년 주기로 점검, 겨울철 낮은 온도로 배터리 능력 저하 및 히터·열선 시트 사용 등으로 배터리 사용량 증가, 장거리 운행 전 사전 점검 필수

배터리 방전의 주요 원인은 배터리 교체 시기가 지난 경우, 블랙박스 및 시트 열선 등 전기구동장치 사용량의 증가, 실내등이나 미등을 켜 놓은 채로 방치했을 때 방전되는 경우가 많다. 겨울철에는 낮은 기온으로 배터리 능력 저하가 되는 경우가 많고 히터 및 열선 시트 사용 등으로 배터리 소모가 다른 계절보다 훨씬 증가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보쉬카서비스(BCS) 자동차 정비 전문가들은 배터리는 2~3년 주기로 점검 후, 필요 시 제때 교체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특히 배터리가 방전돼 긴급 조치를 받은 경우, 겨울철 오랜 기간 운전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반드시 설 연휴 및 장거리 여행 전에 배터리 점검이 필수적이라고 설명하고 배터리는 방전되면 교체하면 된다는 생각은 하면 안 된다고 설명한다.

보쉬의 배터리 제품은 국내 모든 차량에 설치 가능한 보쉬 메가파워 배터리와 스타트-스탑(Start-Stop) 시스템을 장착한 차량에 필수적인 하이테크 AGM 배터리로 구성돼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탁월한 구동력과 내구성, 최고의 안전성을 제공한다.

보쉬 모빌리티 애프터마켓 사업부 소개

보쉬의 모빌리티 애프터마켓(MA) 사업부는 전 세계 애프터마켓에 차량 진단 장비 및 정비 장치와 승용차 및 상업용 차량을 위한 부품 및 정비 솔루션에 이르는 광범위한 차량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쉬의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OE 제품은 물론 보쉬가 직접 개발 및 제조한 애프터마켓 제품 및 서비스가 포함되며 150여 개국의 1만6000명이 넘는 직원들이 전 세계 물류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에게 신속히 도착할 수 있도록 일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승용차 및 상업용 차량을 위한 와이퍼, 필터, 배터리, 파워트레인 부품 등의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애프터마켓 서비스 솔루션(AS)’을 통해 테스트 및 정비 기술, 진단 소프트웨어, 서비스 교육 및 정보 서비스를 세계 최대 독립 정비 체인 중 하나인 보쉬카서비스(BCS) 네트워크에 제공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