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펙트, CEO 리더십 전환 및 새로운 독립 이사회 발표

2026-01-08 11:55 출처: Aspect

덴버, 콜로라도--(뉴스와이어)--클라우드 기반 인력 관리 솔루션의 선도 제공업체인 애스펙트(Aspect)가 제프 쿠피에츠(Jeff Kupietzky)를 임시 최고경영자(CEO)로 임명하고 새로운 독립 이사회 구성을 포함한 리더십 교체를 발표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새 장을 열었다.

이번 리더십 교체에 따라 대릴 켈리(Darryl Kelly)가 2026년 1월 1일부로 최고경영자 자리에서 물러나 전략 고문을 맡는다. 대릴은 애스펙트를 전환의 중요한 시기에 이끌며 사업의 입지를 재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 비전을 다듬으며, 혁신과 실행력을 다시 불러일으키는 데 기여했다. 회사와 이해관계자들은 의미 있는 변화의 시기에 대릴의 리더십과 기여에 감사하고 있다. 대릴이 전략 고문으로 계속 활동함에 따라 조직은 직원, 고객 및 이해관계자 모두에게 연속성을 유지하고 있다.

대릴 켈리는 “애스펙트는 우리가 함께 쌓아온 견고한 기반 위에 새로운 시즌을 시작한다”며 “이번 교체는 그 비전을 이어갈 올바른 리더십을 위한 공간을 만드는 것에 대한 것이다. 우리의 사명과 문화는 그대로 유지되고 있으며, 회사가 계속 성장하고 더 나아가는 모습을 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대릴의 지원으로 이사회는 제프 쿠피에츠키를 임시 CEO로 임명했고, 애스펙트는 차기 최고경영자를 물색 중이다. 제프는 엔터프라이즈 기술 기업들이 전환 및 성장의 시기를 이끌어온 풍부한 실적을 가진 경험 많은 소프트웨어 산업 임원이다. 그는 가장 최근에 디지털 고객 경험 분석 제공업체인 글래스복스(Glassbox)의 임시 CEO로 근무했다.

제프 쿠피에츠키는 “이 시점에 직책을 맡아 애스펙트를 이끌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애스펙트는 탄탄한 기반과 재능 있는 팀, 그리고 거대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 이 모멘텀을 바탕으로 조직과 긴밀히 협력하며 우리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계속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음 단계까지 회사를 지원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독립 이사회

리더십 교체와 함께 애스펙트는 90년간의 기업 소프트웨어, 운영 및 거버넌스 경험을 결합한 새로운 독립 이사회 임명을 발표했다.

· 톰 매닝(Tom Manning)(이사회 의장) - 톰 매닝은 던 앤 브래드스트리트(Dun & Bradstreet)의 전 회장 겸 CEO이며, 데이터, IT 서비스,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및 아웃소싱 분야에서 40년 이상의 리더십 경험을 가진 경험 많은 글로벌 임원이다. 현재 매닝은 크레스코 랩스(Cresco Labs)의 회장, 콤스코프(CommScope)의 이사, 그리고 하바드 스퀘어 랩(Harvard Square Lab)의 창립자로 활동하고 있다. 매닝은 스탠퍼드대학교에서 MBA를, 하버드대학에서 동아시아학 학사 학위를 우등으로 취득했다.

· 루이스 서미(Louis Summe) - 루이스 서미는 기술 기업가로, 클라우드 컨택 센터 플랫폼인 라이브복스(LiveVox)(NICE)의 공동 창립자이자 전 CEO로 가장 잘 알려져 있고, EDS(HP 엔터프라이즈), 머크-메드코(Merck-Medco)(시그나(Cigna)), 피지션스 온라인(Physicians Online)(웹엠디(WebMD))에서의 초기 경력을 포함하여 엔터프라이즈 고객 참여 기술 개발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서미는 콜롬비아 비즈니스 스쿨(Columbia Business School)에서 MBA를 취득했고, 샌프란시스코에 거주하고 있으며, 바닐라소프트(VanillaSoft)의 집행 의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 니콜 아나세네스(Nicole Anasenes) - 니콜 아나세네스는 20년 이상의 글로벌 기술 기업을 확장하고 변화시켜온 경험이 풍부한 운영 임원이다. 아나세네스는 ANSYS, 스퀘어스페이스(Squarespace), 인포(Infor)에서 CFO 및 COO로 근무하며 기업 혁신, IPO 준비 및 SaaS 전환을 이끌었다. 현재 아네세네스는 모토로라 솔루션스(Motorola Solutions)와 피델리티 내셔널 인포메이션 서비시스(Fidelity National Information Services, FIS) 이사회에서 감사 의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와튼에서 MBA를 취득했다.

이사회 의장 톰 매닝(Tom Manning)은 “애스펙트의 다음 단계에 들어서면서 운영의 엄격함과 전략적 비전을 결합한 이사회가 필수적이다”며 “니콜, 루이스, 그리고 저는 각각 임무에 중요한 소프트웨어 회사의 잠재력을 확장하고 열어냈다. 애스펙트의 모멘텀과 경험을 결합해 회사의 기존 전략과 장기 전략 비전을 가속화하여 고객, 파트너, 그리고 직원들에게 가치를 창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속성과 전망

애스펙트는 이번 리더십 교체가 고객, 파트너 및 공급업체가 의존하는 서비스, 이행 또는 상업적 계약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임을 확인했다. 회사는 지능형 엔터프라이즈급 인력 관리 솔루션을 통해 조직이 인력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애스펙트 소개

애스펙트(Aspect)는 인력 관리 분야에서 입증된 리더로,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조직들이 인력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50년 이상의 혁신을 바탕으로 애스펙트는 예측, 일정 관리, 성과 관리 및 직원 참여를 하나의 지능형 플랫폼으로 통합한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을 제공한다. 애스펙트 인텔리전스(Aspect Intelligence)를 기반으로 하는 이 플랫폼은 분리된 인력 데이터를 예측 가능하고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전환하여 더 빠른 의사결정, 강력한 팀 강화 및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가능하게 한다. 금융 서비스, 통신, 항공사, 소매 등 글로벌 리더들에게 신뢰받는 애스펙트는 기업들이 실시간으로 적응하고 비용을 통제하며 대규모로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 알아보기: www.aspect.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