셉톤, 디트로이트 기반의 글로벌 자동차 OEM에서 업계 최대 규모의 ADAS 라이다 계열 생산 주문 수주

셉톤, 라이다 업계 최초로 2023년까지 다중 차량 플랫폼에서 대중 시장 진출 기대

2021-07-14 17:00 출처: Cepton, Inc. (나스닥 CPTN)

새너제이,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라이다 솔루션 제공업체인 셉톤 테크놀로지스(Cepton Technologies, Inc., 이하 셉톤)가 디트로이트 기반의 글로벌 자동차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로부터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라이다 계열 생산(series production) 주문을 수주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은 지금까지 업계에서 가장 큰 규모다.[1] 이달 창사 5주년을 맞는 실리콘 밸리 기반의 셉톤은 물론 라이다 업계 차원에서도 획기적인 이정표라 할 수 있다.

디트로이트에 거점을 둔 이 OEM은 고급 자동차는 물론 여러 등급의 차량과 모델에 차세대 ADAS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업계 최초로 대중 시장에 자동차 ADAS용 라이다 기술이 보급될 가능성이 점쳐진다. 기술은 2023년부터 소비자 차량에 구축될 전망이다.

셉톤은 고이토제작소(Koito Manufacturing Co., 이하 고이토)와 협력해 획기적인 계열 생산 주문을 수주했다. 고이토는 선도적인 Tier 1 자동차 조명 공급업체로 셉톤의 파트너이자 투자사다.

셉톤은 양사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의 핵심 구성요소와 기술로 셉톤의 MMT® 기반 비스타 X90(Vista®-X90) 자동차급 라이다 버전을 제조할 수 있는 비배타적 라이선스를 고이토에 제공했다. 계열 생산 수주 이후 18개월 동안 ‘비스타 X90’ 제품 개발은 상당히 진척됐다.

계열 생산 프로그램의 일부로 이미 여러 OEM 차량 모델의 주문이 이뤄졌으며 이는 현재까지 업계에서 가장 큰 규모다. 해당 모델과 추후 디트로이트 기반 OEM에서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는 모델에 셉톤의 라이다가 구축되면 기존에 발표된 다른 라이다 계열 생산 프로그램을 크게 능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특허받은 셉톤의 MMT® 라이다의 성능을 입증하는 것이다. MMT® 라이다는 무회전·무마찰·미러리스(mirrorless) 기술을 활용해 탁월한 성능과 높은 안전성, 저렴한 비용의 세 마리 토끼를 잡은 솔루션이다. 이러한 세 가지 요소는 대중 시장용 ADAS 라이다 제공에 필수적이다. 셉톤 MMT® 라이다의 또 다른 특징은 작은 크기와 낮은 전력 소비의 우수한 조합이다. 이는 차량 통합을 위한 유연성을 극대화해 페시아(fascia), 헤드램프, 지붕, 앞 유리 뒤 등 다양한 위치에 탑재할 수 있다. 셉톤의 비스타 X90 라이다는 원활하고 혁신적인 차량용 라이다 통합을 가능케 한다.

준 페이 셉톤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박사)는 “업계 글로벌 리더이자 ADAS 및 자율주행 분야를 선도하는 선구적 기업으로 이름난 자동차 OEM과 함께 작업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OEM 회사가 기대하는 차량 안전과 자율성에 대한 장기 비전을 달성할 파트너로 선정돼 영광”이라며 “고이토와 손잡고 이 획기적인 계열 생산 프로그램에서 고이토의 제조 및 품질 리더십을 활용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ADAS 라이다 채택의 새로운 기준을 세울 것이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페이 CEO는 “2016년 셉톤 설립 당시 ADAS에 중점을 뒀으며 라이다를 일반 승용차에 필수적인 자동차 안전 센서로 만든다는 목표를 중심으로 제품 혁신에 힘을 쏟았다”며 “이제 향후 수년 내 소비자에게 더 안전하고 즐거운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셉톤(Cepton) 개요

셉톤(Cepton)은 자동차(automotive)(ADAS/AV), 스마트시티(smart spaces), 스마트 공간(smart spaces), 산업용 스마트 응용제품 등 다양한 시장에 최첨단 지능형 라이다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선도 기업이다. 특허받은 셉톤의 MMT® 기반 라이다 기술은 신뢰할 수 있고 확장 가능하며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구현함으로써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장거리 고해상 3D 인식 기능을 제공한다.

2016년 설립 이후 다양한 고급 라이다 및 이미징 기술 분야에서 총 경력 20년 이상을 보유한 업계 베테랑이 이끄는 셉톤은 고성능 고품질 라이다 솔루션의 대량 시장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다. 셉톤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독일, 캐나다, 일본, 인도에 진출해 날로 증가하는 글로벌 고객층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cepton.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Twitter), 링크트인(LinkedIn) 팔로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자료의 특정 진술은 ‘미래예측진술’로 1995년 제정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면책 조항(safe harbor)’에 의거해 작성됐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미래 사건과 관련한 셉톤의 현재 기대를 반영한 것으로 실제 결과는 현재 기대와 달라질 수 있다. 모든 미래예측진술은 여러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는다. 대표적으로 (i)Tier1 파트너 및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고객을 포함해 배타적이지 않은 전략적 관계의 성공 (ii)셉톤 주요 고객의 판매 변동 (iii)자동차 시장의 현재 동향 등을 들 수 있다. 셉톤은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그 밖의 결과로 미래예측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가 없다.

[1] 수주받은 차량 수 기준으로 최대 규모로 알려진 계열 생산 주문 수이며 공개된 정보를 기반으로 함.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1300546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