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시코프, 디지털 혁신 가속할 수 있는 클라우드 운영 모델의 새로운 가치 제안

한국 시장에서 테라폼, 볼트 등 핵심 제품에 대한 수요 지속해서 증가
현지 시장 전략 수립 및 조직 강화 통해 고객 지원 및 파트너 관계 발전에 주력

2021-06-16 13:08 출처: 하시코프

하시코프 클라우드 운영 모델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멀티 클라우드를 위한 인프라 자동화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인 하시코프(HashiCorp®)는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를 프로비저닝하고, 안전하게 연결 및 실행할 수 있는 표준화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클라우드 운영 모델의 새로운 가치를 제안함으로써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 전략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디지털 혁신이 가속화되면서 전용 인프라 기반의 전통적인 데이터센터 환경에서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여러 퍼블릭 클라우드를 결합한 동적인 멀티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전환이 빠르게 전개되고 있다. 하시코프는 기업들이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멀티 클라우드 인프라를 자동화할 수 있는 코드형 인프라(IaC: Infrastructure as Code) 접근 방식의 클라우드 운영 모델을 제공한다.

이러한 클라우드 환경의 변화는 궁극적으로 애플리케이션 제공 프로세스를 가속하기 위한 것이다. 멀티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규모 및 속도의 이점을 활용해 애플리케이션 배포 주기를 단축함으로써 고객 또는 사용자와의 상호 작용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미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언제든지 모든 인프라를 채택할 수 있는 전략이 수립돼야 하며, 완전한 멀티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해야 한다.

하시코프의 CEO인 데이브 맥재닛(Dave McJannet)은 “하시코프는 프로비저닝·보안·연결·실행 등 모든 레이어에서 단일 제어 플레인을 사용해 중앙에서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멀티 클라우드 운영 모델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개발팀은 운영, 보안 및 네트워킹 팀과 협업해 각기 다른 플랫폼에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를 지속해서 원활하게 배포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동적인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진정한 데브옵스(DevOps)를 실현하고 CI/CD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시코프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멀티 클라우드 프로비저닝을 위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인 테라폼(Terraform)을 비롯해 최신 멀티 클라우드 보안을 위한 볼트(VaultTM), 모든 런타임 플랫폼과 클라우드 간에 서비스를 연결하고, 보호함으로써 클라우드 네트워킹 자동화를 위한 토대를 제공하는 컨설(Consul®) 그리고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환경에 따라 컨테이너 및 비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는 유연한 오케스트레이터인 노마드(NomadTM)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 핵심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한국은 디지털 혁신속도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이 더욱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및 레거시 인프라 등 다변화된 멀티 클라우드 환경 속에서 애자일 개발 방식과 컨테이너형 서비스 및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등을 통해 개발 주기를 단축하고, 서비스를 다각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데브옵스 및 CI/CD, 자동화 등 새로운 이니셔티브에 필요한 표준 프로세스를 수립하기 위해 다양한 도구가 필요하다.

2019년 한국 시장에 진출한 하시코프는 국내 기업들의 이러한 디지털 혁신 노력을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삼성 △SK텔레콤 △라인 파이낸셜 등 이미 다양한 고객이 하시코프 솔루션을 채택하고 있으며, 초기에 진입한 인터넷 및 전자상거래,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통신 기업들에 이어 최근에는 제조 및 금융 분야와 공공부문에 이르기까지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는 멀티 클라우드 인프라 자동화를 위한 코드형 인프라 솔루션인 테라폼이 가장 많이 채택됐으며, 다음으로 멀티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인 볼트가 그 뒤를 잇고 있다. 특히 테라폼은 부분 사용에서 기업 전반의 운영 모델로 확대되면서 우수한 거버넌스를 유지하는 데 이바지하고 있으며, 볼트는 시크릿 관리를 위해 일부 적용 사례에 사용되다가 현재는 기업 전반의 보안 도구로 확장되고 있다.

데이브 맥재닛 CEO는 “한국 시장에서 핵심 제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우리는 이러한 요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한국팀과 조직을 강화하고 있다”며 “하시코프 한국 팀은 한국 시장에 대한 현지 전략을 더욱 발전시키고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신규 고객을 개발하고 파트너 관계를 성장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사용자와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하시코프는 한국 고객들과 잠재적 사용자 및 파트너들이 필요한 정보를 얻고, 최신 하시코프 콘텐츠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국어 마이크로사이트를 구축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