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엠티처 디지털 강연회’ 통해 교사 역량 강화 지원 나선다

미래엔이 주최하는 ‘엠티처 디지털 강연회’, 다양한 주제의 교사 공감 강연으로 호응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한 시의적절한 내용의 교사 역량 강화 연수로 교사들의 자발적 참여 끌어내

2021-05-12 10:02 출처: 미래엔

엠티처 디지털 강연회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의 교수활동 지원플랫폼 엠티처가 초·중·고 교사 대상의 온라인 연수 ‘엠티처 디지털 강연회: 택 퀴즈 온더 블럭’을 통해 교사 역량 강화 지원에 나선다.

미래엔이 진행하는 ‘엠티처 디지털 강연회’는 다변화되고 있는 수업 환경 속에서 교사들의 다양한 관심사와 새로운 교수법을 다루는 온라인 연수이다. 지난해 10월 첫선을 보인 후 4월에는 ‘퇴근길 한줌 연수’라는 주제로 다양한 온라인 수업 사례를 나눠 교사들의 공감대를 끌어냈다. 해당 강연회는 3000여 명의 교사가 라이브로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고, 참여 교사들로부터 실제 온라인 수업 진행 시 도움이 되는 유용한 교수법을 제공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번 엠티처 디지털 강연회는 ‘교사와 교사를 잇다’란 주제로 5월과 6월에 걸쳐 총 4회(5월 12일~26일, 6월 2일~9일) 진행된다. 매회 수요일 저녁 7시에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되며 엠티처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고, 강연회 사전 신청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택 퀴즈 온더 블럭’이란 제목의 이번 엠티처 디지털 강연회는 발산초등학교 교사이자 전국교사교육마술연구회 대표인 김택수 교사가 선생님의 자녀, 학급 경영, 여행, 교단 이야기 등 교사를 둘러싼 다양한 주제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를 초대, 함께 이야기를 풀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5월 12일 강연에서는 △최민준 아들연구소 소장의 ‘최민준의 남자아이 다루기’ 편, 5월 26일에는 △사회자 김택수 교사의 ‘택카데미로 성장하는 우리 아이들’ 편이 준비돼 있다. 이어서 6월 2일 강연에는 △옥효진 송수초등학교 교사의 ‘돈으로 움직이는 교실 이야기’ 편, 6월 9일 강연에는 △정혜란 금옥초등학교 교사의 ‘사진으로 보는 랜선 여행’ 편을 시청할 수 있다.

미래엔 김효정 개발기획 실장은 “현직 교사들과 교육 전문가가 진행하는 강연인 만큼 실제 교사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와 이야기들을 준비했다”며 “수업뿐만 아니라 실제 교사들의 학급 운영과 학생 지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팁과 노하우가 공유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엠티처는 5월 스승의 날을 맞아 신규 가입 고객 대상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31일까지 초등 엠티처에 신규 가입하는 초등 교사들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간식 기프티콘, 직무 연수 쿠폰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